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나바잎 영양제 효능 후기(내돈내산)

by 생생 건강 정보통 2024. 5. 14.

 

안녕하세요, 윤약사입니다.

오늘은 제가 섭취한 바나바잎 영양제 후기를 적어보고자 합니다. 약사로서 올바른 지식 전달을 위해 오늘도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요즘 저는 혈당관리의 중요성을 부쩍 느끼고 있습니다. 약국에 찾아오시는 분들도 저에게 자주 문의를 주세요.

바나바잎에 함유 된 코로솔산이 혈당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데요. 함께 먹으면 더욱 시너지가 나는 성분들이 있습니다.

제가 직접 고른 영양제를 후기 남겨보고, 저에게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기록해두겠습니다.

바나바잎 영양제 효능 후기

목차

1. 바나바잎이란?

바나나는 들어봤는데, 바나바는 뭐야? 같은건가?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거 같습니다. 둘은 완전히 다른 식물입니다.

바나바잎은 우리나라에서는 발견되지 않고 주로 동남아시아나 인도 필리핀등에서 서식하는 식물입니다.

이 식물의 잎은 주로 차로 달여서 섭취하고 있는데요. 실제 그 맛을 보면 부드럽고 달달한 맛이 나기 때문에 동남아시아 권에서는 여러 요리의 재료로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민간에서도 약으로 쓰인다고 합니다. 그 효능으로는 혈당 조절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의학계에서 주목한 성분인 코로솔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2. 바나바잎의 효능?

바나바잎 영양제 효능 후기

혈당 조절에 용이한 코로솔산 외에도 글루코피라노오스, 라제스트로에미아 같은 이름이 다소 어렵고 복잡한 성분도 함께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 역시 당뇨에 좋은 화합물입니다. 혈당의 내성을 증가시키는 성분들입니다. 또한 당을 체내 분열하는 역할을 해서 혈당을 낮추는 기능도 합니다. 12년도 일본의 한 의과대학에서는 이러한 점을 발견하고 자세하게 연구 분석하였는데요. 무려 1년간 수용성 바나바 추출물(코로솔산)을 실험군에게 투여하였는데요. 공복혈당이 17% 줄어들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2형 당뇨병 환자들 또한 섭취하였을때 혈당수치가 무려 30%나 감소하는 극적인 결과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그 외에 여러가지 유익한 효능으로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유해한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데도 작용한다고 합니다.

체지방 또한 감소하여 소화를 빠르게 하면서도 식욕을 감퇴시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코로솔산은 항염증에도 효과가 있는 성분입니다. 이러한 성분이 몸에서 고통을 유발하는 염증 성분이 생기는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항암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부산대학교에서도 실제로 실험하여 입증했다고 하는만큼 여러 좋은 효과가 있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3. 바나바잎 영양제 한달간 섭취 후기

바나바잎 영양제 효능 후기

저 같은 경우는 식후 혈당스파이크로 인해 피로감이 몰리곤 하였는데요. 제품을 꾸준히 섭취하고 나서 부터는 좀더 피로감이 덜 해서 활기차게 업무를 볼 수 있었습니다. 혈당의 영향이 우리 몸에 미치는게 생각보다 큰거 같습니다.

 

위와 같이 당뇨 전 단계에 있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익한 성분인데요. 저는 바나바잎 추출물과 함께 홍국, 아연, 여주분말까지 함께 들어있는 영양제를 권해드립니다. 이유는 혈당 조절 시스템에 모두 유익하게 작용하는 성분들이기 때문인데요.

 

바나바 단일로 섭취했을 때 보다 더욱 좋은 효과를 보기 위해서랍니다. 비타민B군도 함께 들어있으면 좋은 점을 알려드립니다. 다만, 당뇨병이나 고지혈증의 지병이 있는 분들은 의사와 상담 후 섭취를 권해드립니다.

 

 

오늘의 윤약사 이야기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유용한 소식으로 찾아올게요.